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드랑이, 브라질리언 레이저제모 or 왁싱 '이것'만은 절대로 하지마세요!

by k쁘띠 2023.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노출의 계절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청결과 자기만족을 위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위의 털을 없애기 위해 레이저제모나 왁싱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 없이 시술을 받으신다면 레이저 시술 후 피부 손상이나, 왁싱으로 인한 피부 처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레이저제모와 왁싱의 차이를 알고 내 피부에 맞는 시술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레이저제모
왁싱


 

◈ 제모가 뭐예요?

제모란 털을 뽑거나 밀어 제거하는 행위입니다.
 

▶영구제모가 가능한가요?

영구제모라 하면 일반인들은 시술 후 털이 한가닥도 올라오지 않은 매끈한 상태가 평생 유지된다는 것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학적인 영구제모는 제모시술 후 2년 정도 털이 올라오지 않으면 영구제모라고 합니다.  앞서 털이 올라오지 않는다는 것은 검고 굵은 털이 나는 것을 의미하며 눈에 잘 띄는 털이 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솜털은 제모 후 털이 다시 올라왔다는 것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제모 시술 후 2년 이상 그 자리에 털이 나지 않는다면 그 상태가 평생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 제모는 어떻게 하나요?

제모시술로는 크게 두 가지로 레이저제모와 왁스를 발라 제거하는 왁싱이 있습니다. 

 

▶ 레이저제모

레이저 제모란 털이 나는 부분인 모근 안에 있는 멜라닌 세포에 레이저를 조사해 모근이 손상되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털은 자라는 생장기, 성장이 멈추는 퇴행기, 털이 빠지는 휴지기 3단계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중 생장기에 있는 털이 레이저 제모에 효과적입니다. 생장기의 비율은 전체털에서  대략 30%라서 1~2개월 간격으로 5회~10회 이상 반복해서 시술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장점

레이저 제모는 자가제모를 할 경우 얻을 수 있는 가려움증, 통증, 모낭염등의 피부질환등의 후유증과 부작용을 덜어낸 안정성과 효과성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번의 반복적인 시술 시 영구적으로 털이 나지 않는다는 큰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레이저제모 시술을 받습니다.  또한 레이저시술 시 냉각이 함께 나와 통증은 크지 않습니다. 부위에 따라 통증의 정도는 다를 수 있으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마취크림을 바른 후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 단점

레이저 제모를 하는 동안은 완벽히 털을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저분한 상태가 한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시술비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병원마다 차이는 있고 요즘은 많이 저렴한 곳도 많으나, 몇 회에 걸쳐서 해야 하는 시술이므로 원하는 정도가 되기 전에 시술을 포기한다면 앞서 시술한 것이 의미가 없어지니 시술 전 꼭!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왁싱

왁싱은 왁스를 사용해 위생과 미용의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 장점

왁싱은 짧은 시술시간에 원하는 부위를 깨끗하고 매끈하게 털을 제거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입니다. 또한 털을 제거하는 동시에 몸의 각질이 함께 제거가 되므로 시술 후 피부의 매끈함이 오래 지속됩니다.  지속적으로 왁싱으로 털을 제거하면 굵었던 털이 점점 가늘게 솜털처럼 나오다가 모근의 손상으로 영구적으로 털이 올라오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 단점

왁스를 열에 녹여 털을 제거할 부위에 도포 후 왁스가 살짝 굳으면 잽싸게 떼어내는 시술이라 굵은 털이 많은 곳은 통증도 아주 크답니다.  시술자의 테크닉이 부족하면 털이 끊겨서 마치 면도를 한 것처럼 며칠 지나지 않아 털이 자라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일시적으로 땅겨지므로 지속적으로 반복된 시술을 받는다면 피부의 늘어짐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왁싱은 털이 짧으면 시술을 받을 수 없으니, 시술받기 전 얼마간은 지저분하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주의사항

'이것' 만은 절대 하지세요!

털을 제거하는 행위 중 가장 실수하는 자가제모 중 면도기로 털을 깎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가장 손쉽게 당장은 보기 싫은 털을 없앨 수 있으나 2~3일 지나서 더 보기 싫게 올라오게 됩니다.  면도날로 인한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피부손상도 많으니 면도기로 털을 제거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레이저로 제모를 하든 왁싱으로 제모를 하든 시술 후 어쩔 수 없는 피부의 예민함이 있으니,  시술 후에는 자극적인 스크럽이나 제모부위에 뜨거운 샤워는 며칠간 피해 주시고  보습제를 잘 발라주셔야 합니다.
노출부위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시고 외출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제모에 대한 저의 얕은 지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